별거없는 베이킹

[ 내돈내산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DIY 리뷰 ] 붐스토리 굿냠이 초콜릿 만들기 세트로 간단하게 초콜릿 만들기 !

새별쓰 2021. 2. 14. 17:34
반응형

안녕하세요 ! 새별이 입니다 ~

오늘은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 요즘 만들기 세트도 잘 나오고 조금씩 필요한 양만큼만 들어있으니까 한번 만들기 딱 좋은 것 같아요 !

"붐스토리 굿냠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당!

 

구성품입니다 ! [ 투명필 24구 케이스, 다크초콜릿200g, 화이트초콜릿100g, 바나나향초콜릿20g, 파파야건조과일20g, 통아몬드20g*2개, 볶은땅콩분태20g*2개, 쿠키크런치20g*2개, 초코크런치20g*2개, 몰드, 초코백백유산지컵54p, 7*12 비닐타이 각 20개입, 짤주머니5장 ] 재료부터 포장까지 완벽하게 들어있었어요 ~ 아쉬운 점은 레시피북에 꾸미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나와있을 줄 알았는데 그렇게 자세하게는 안나와있고 녹이는 방법까지만 나와 있더라고요 ㅠㅠ 

 

요렇게 재료들을 미리 셋팅해두고요~

 

홈페이지에 나온 사진을 보면서 어떻게 꾸밀지 상상하며 ~ ㅋㅋㅋ (나중엔 제멋대로 하게됨..) 짤주머니를 뜨거운 물( 끓는 물 + 찬 물 ) 에 넣어 녹여 줍니다 ~ 물이 들어가면 절대! 안되고요 ~ 정수기 뜨거운 물 온도 정도로 맞추시면 됩니다 !

 

녹은 초콜릿을 재빠르게 틀에 부어줍니다 ! 완전 엉망진창이죸ㅋㅋㅋ 이게 굳으면 입구 부분이 막혀서 안나오거나 중간에 덩어리진 부분이 나오니 완전히 잘 녹여서 빠르게 작업해야되더라고요 ㅠ 그래서 저는 바나나 초콜릿은 나중에 꾸미는 용으로만 사용하고 화이트랑 다크만 부었어요 ~

 

냉동실에 한번 굳힌 초콜릿을 꺼내어 위에 데코해줬슴당 ~ 처음에는 사진 보고 했는데 나중엔 그냥 제 삘가는대로 ~ㅋㅋㅋ

 

남은 초콜릿 + 집에 있는 다크 초콜릿으로ㅎ 한판 더 만들었어요 ~ 초콜릿은 거의 안남는데 데코재료들은 엄청 많이 남더라고요 ! 반정도밖에 사용을 안한거 같아요 제가 조금 쓴걸까요 ^^:;;

 

짠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 포장까지 하니 조금 그럴듯 한가요 ? 하핫,,ㅋㅋㅋ 예쁘진 않지만 수제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 

 

남은 초콜릿은 이렇게 개별 포장지로 포장했습니다 ! 

 

소량으로 만들 때는 개별로 재료를 구입하는 것보단 DIY 세트로 구매하는 게 훨씬 저렴하고 만들기도 쉽고 좋은 것 같아요 ~ 물론 스킬이 조금 필요하지만요 ~^^;; 그래도 정성이 들어간 초콜릿 만들고 싶으실 땐 한번 이용해 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