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거없는 베이킹

[노오븐 초간단] 쿠키 베베로 만드는 ㄹㅇ 초간단 티라미슈

새별쓰 2021. 1. 24. 19:3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새별이 입니다 ! 

저는 평소에 케익을 완전 좋아하기도 하고

주말을 맞아 간단하게 티라미슈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드는 시간도 짧은데

맛은 마치 카페에서 사먹는 맛이여서 자주 해먹고 있습니다 !

오늘은 그 과정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재료부터 보시죠!

 

[ 재료 ]  쿠키베베 2박스, 휘핑크림 250ml(파x바게x에서 파는 생크림도 가능), 크림치즈 200g, 인스턴트 커피분말2~3봉, 설탕3스푼, 코코아분말, 락앤락 용기(or 넓은 용기 아무거나)

 

먼저 휘핑크림을 볼에 담아 핸드믹서로 휘핑해줄건데요~ 이과정이 복잡하고 싫으신 분들은 제과점에서 파는 생크림 혹은 스프레이로 된 휘핑크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휘핑 중간중간 설탕을 3번에 나누어 한스푼씩 넣어줍니다 ! 

 

점점 거품이 단단해지고 뿔이 생기면 멈춰주시구요!
여기에 크림치즈를 투하! 원래는 크림치즈를 별도로 풀어준 뒤 섞어줘야 하는데 그러기엔 너무 귀찮고 설거지거리 생기잖아요?ㅎㅎ... 그래서 저는 그냥 같이 섞어줬습니다! 
크림치즈 + 휘핑크림이 잘 섞이면 바닐라오일을 몇방울 넣어줍니다. 저는 집에 바닐라오일이 있어서 넣었는데 이과정은 생략해도 무방합니다! 넣은거랑 안넣은거 둘다 해봤는데 맛의 차이는 모르겠어요(?)
주걱으로 마지막으로 정리해주면 완성!
그다음은 쿠키에 적실 커피 만들어볼께요. 저는 G7커피를 이용했는데요 커피향이 진해서 좋더라구요 일반 에스프레소 혹은 믹스커피 이용하셔도 되지만 왠만하면 설탕, 프림 없는 걸 쓰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3봉 사용했는데요 조금 남았습니다! 그래도 넉넉히 준비하는 게 좋아서 저는 3봉 ㅎㅎ
뜨거운물을 부어 가루를 녹여 주시는데요 ~ 나중에 크림이 녹을 수 있어서 뜨거운물은 녹을 정도로만 넣어 풀어주시고 나머지 찬물 섞어서 식혀 주세요! 

 

준비해 둔 용기에 쿠키베베 과자를 깝니다 . ( 유리병은 다이소 1000원에 구입함 )
그 위에 아까 만든 커피 용액을 부어 적셔줍니다 .
그리고 아까 만든 크림을 짤주머니에 넣어 줍니다 ! 그냥 숟가락으로 하셔도 되지만 짤주머니 이용하면 훨씬 작업하기가 수월합니다~ 짤주머니 없으시면 일회용 비닐에 넣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ㅎㅎ 
이렇게 쿠키 위에 크림을 짜주고요 ~
그 위에 다시 쿠키 올리고 ~ 커피 적시고 ~ 크림 올리고 ~ ( 반복 )
마지막은 크림으로 끝 ! 층층이 쌓인 거 보이시죠 ? 
락앤락통에도 한번 만들어 볼께요 ~ 먼저 쿠키를 깔아 주세요 ~

 

마찬가지로 그 위에 커피 용액 적셔 주시고요 ~
그 위에 크림 얹어 주시면 되는데요 . 이번에는 동그란 모양으로 한번 짜봤습니다 ㅎㅎ
그리고 또 똑같은 작업을 반복해주시면 되는데요 ! 정말 간단하쥬 ???

 

이제 뚜껑을 닫고 ! 냉장고에 3시간 이상 잠시 놔둡니다! ( 저는 그냥 다음날 꺼냈어요 ㅎㅎ )

 

짜잔 ~ 약 24시간 뒤 냉장고에서 꺼냈어요 !
마지막으로 ! 그 위에 코코아 파우더를 뿌려줍니다 ! 이 때 가루가 많이 날릴 수 있으니 밑에 종이 호일을 깔아두면 깔끔하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

 

종이 호일을 접어 흘린 코코아 가루들을 처리..

 

자 티라미슈 완성입니다 ! 흐흐 
폼 재려고 집에서 가장 예뻐보이는 접시를 골라 골라 한번 담아 봤어요 ~ 원래 이렇게 먹지는 않지만 ㅋㅋㅋ
단면샷! 넘 맛있겠쥬 ~?? 근데 진짜 넘 맛있어요 ! 
이건 유리병에 만든 티라미슈 ~ 
커피와 함께 즐겼어요 ^^ 나중에 아메리카노 사와서 같이 먹었는데 역쉬 아메리카노랑 제일 잘 맞더라구요 ! 티라미수 + 아아는 진리입니당 ㅎㅎ 환상궁합 ㅠㅠ

 

여러분도 집에서 간단하게 티라미슈 한번 만들어서 즐겨 보세요 !

반응형